최근 사람들이 다양한 앱테크를 하는 만큼 앱테크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새로운 앱테크인 올팜을 소개하겠습니다. 올팜은 올웨이즈 어플에서 다양한 작물을 키워 수확을 하면 집으로 받아볼 수 있는 앱테크입니다. 작물 종류로는 양파, 계란, 스타벅스 커피, 고구마, 사과, 포도, 바나나, 감자, 방울토마토, 당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물가가 많이 올라 양파나 계란, 고구마 같은 식재료의 가격도 많이 올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농작물들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올팜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올팜 하는 법
- 앱스토어에서 올웨이즈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 올웨이즈에서 올팜을 클릭해 접속합니다.
- 원하는 작물을 선택합니다.(가격이 비싼 식재일수록 키우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 작물을 키우기 위해 매일 물과 비료를 줍니다.(물과 비료를 얻기 위해 광고를 시청하거나, 출석체크, 미니게임, 맞팜 친구 맺기 등을 해야 합니다.)
- 작물이 다 자라면 무료배송까지 키워야 무료로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팜 공략 팁
- 신규 유저의 경우 7일간 출석 아이템을 주니 꼭 혜택을 받기 바랍니다.(올팜 시작 후 9일간 진행하기 때문에 이틀은 놓쳐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통 올팜 양파와 올팜 계란이 효율이 좋기 때문에 많이 키우며 사과나 배 같은 비싼 과일들이 오래 걸립니다.
- 참고로 스타벅스 커피 1잔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으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비료를 사용하여 양분을 75 이상 올려준 상태에서 작물에 물을 주면 경험치가 2배로 올라갑니다.
- 하루에 목표한 물 주기 양을 전부 채우게 되면 다음날 물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침 7시부터 물이 조금씩 증발하기 때문에 아침 7시에 물을 줍니다.
- 광고 시청이나 미니게임 보다 맞팜으로 친구 초대를 하는 게 비료와 물 수급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 올팜 친구 10명 최대로 확보해 매일 비료를 받습니다.
- 8시간마다 양분보너스를 꼭 챙겨줍니다.
올팜 맞팜
올팜에서 가장 빠르게 농작물을 키우는 방법은 바로 맞팜을 하는 것입니다. 올팜 맞팜은 카톡 오픈채팅방에 올팜을 검색하면 몇백 명이 있는 단체오픈채팅방이 있는데 그곳에서 맞팜 친구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올팜 카페에서 올팜 친구를 구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전통주 구독 서비스 '술담화'! 매달 새로운 전통주가 집으로? (0) | 2023.04.10 |
---|
댓글